News

뱅크웨어글로벌, ‘증권형 토큰의 수익 배분 시스템 및 방법’ 특허 취득

  • 매체명
    이데일리
  • 등록일
    2024-07-12

뱅크웨어글로벌이 '증권형 토큰의 수익 배분 시스템 및 방법'으로 2024 우수특허대상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자산의 토큰화와 수익 배분을 투명하게 처리하는 블록체인 기반 STO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 


링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391126638953864&mediaCodeNo=257&OutLnkChk=Y


기사 본문

뱅크웨어글로벌은 2024 우수특허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뱅크웨어글로벌에 따르면 지난 5월 자체 개발한 ‘증권형 토큰의 수익 배분 시스템 및 방법’이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수익형 토큰 증권의 소유자에게 정밀하고 공정하며 투명하게 수익을 배분하기 위해 개발된 소유 기간 증명 알고리즘이다. 

기존 증권 및 수익 배분 자산에도 적용 가능하며 미술품·부동산 등 다양한 현실 자산의 토큰화를 통해 경제에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기업·소비자간 거래(B2C)향 STO 거래 플랫폼과 기업·기업간 거래(B2B)향으로 증권사와 금융회사 등에 미들웨어로 제공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STO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
 

뱅크웨어글로벌 관계자는 “STO 시장은 증권화 플랫폼 사업 및 알고리즘을 활용한 인프라성 미들웨어 공급이 가능해 무궁무진한 사업기회가 있는 블루오션”이라며 “국내 유일 코어뱅킹 소프트웨어 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은 이번 기업 공개와 더불어 신사업을 전개하며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