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KT, 뱅크웨어글로벌 통해 中 알리바바 클라우드 활용

2017.11.01 17:24

bankwareglobal

조회 수365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KT(회장 황창규)는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과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지난해 4월부터 클라우드링크(CloudLink)라는 브랜드명으로 국내 최초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IT전문기업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KT는 뱅크웨어글로벌의 클라우드링크’ 서비스로 국내 고객의 중국 서비스를 지원하고, 뱅크웨어글로벌은 KT의 유클라우드 비즈’를 활용해 중국 이용자의 한국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KT는 천안·김해 클라우드데이터센터(CDC)와 서울 목동 1센터, 2센터 CDC, 미국 LA CDC까지 총 5개 지역, 7개 멀티존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서비스를 기반으로 일본, 미국까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중국 6개 지역과 8개국(독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의 9개 지역까지 포함해 글로벌 총 20개 지역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됐다.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이선우 상무는 “뱅크웨어글로벌과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통해 산업별, 비즈니스별 고객 요구 사항에 맞는 강력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원본기사 보기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1872

댓글 쓰기

비회원 프로필 이미지
댓글 0